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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25/11/06 (1)
평생 배우는 개발자
DrawCall을 줄여야 하는 이유, drawcall,batches,setpass call
서론게임개발에서 드로우콜을 줄여야하는 것은 개발자의 의무이다. 그렇다면 드로우콜은 무엇이고 왜 줄여야 하며 줄이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? 더하여 드로우콜과 batches 그리고 setpass call은 무엇일까?본론 Draw Call은 CPU가 GPU에게“이 오브젝트를 이 머티리얼과 셰이더로 렌더링하라”라고 명령하는 호출 단위입니다.GPU는 수천 개의 스레드로 병렬 처리가 가능하지만,CPU는 이러한 Draw Call들을 직렬적으로 하나씩 처리해야 합니다.따라서 Draw Call의 수가 많아지면 CPU가 병목(Bottleneck) 이 되고,결국 프레임 처리 속도가 떨어집니다.즉, Draw Call을 줄인다는 것은 CPU의 명령 전송 부담을 줄여 최적화를 한다는 의미입니다.Unity에서는 Batches라는..
개발면접준비
2025. 11. 6. 22:31
